HMM 주가
경제이슈

HMM 주가

북쪽타잔 2021. 6. 11.

목차

  • 대미 운항선박 증편
  • HMM 대차잔고 증가
  • HMM민영화와 산업은행
  • 주가전망 목표주가

 

HMM 주가전망 주요 이슈 업데이트 주가전망 살펴보겠습니다.
이전 HMM 주가 이슈 관련 내용은 MSCI편입이슈, 미노선 임시선박추가 , 의료품 인도긴급운송, 컨테이너
운임연속 상승세 등인데, 아래 링크글을 참고하셔도 좋습니다.

2021.06.02 - [경제이슈] - HMM 주가전망 업데이트 Ⅱ

2021.05.27 - [경제이슈] - HMM 주가전망 이슈 업데이트

2021.05.13 - [경제이슈] - HMM주가전망 , 목표주가 수정

2021.04.27 - [경제이슈] - HMM 주가 전망 업데이트

2021.03.25 - [경제이슈] - HMM 주가전망 과 목표주가

미국 운항 선박 증편


HMM주가는 계속 호재가 많은 것으로 보입니다. 
정부에서는 수출기업 물류애로 해소 총력 대응을 위하여 수출입 물류 비상대응 전담반 TF를 만들어 회의를
개최하고 추가적으로 수출을 지원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하여 협의가 있었습니다.
이에 HMM에서는 미국 무역 수출 물류애로 해소를 위한 지원책으로 미국으로 운항하는 임시 선박 편을
월 2회에서 월 4회로 증가시켜서 무역물류 애로의 문제 해소를 위한 지원과 미국 운항 선박 증편으로 인한
영향으로 주가 상승의 호재로 받아들여 지고 있습니다.
이로 인하여 지속적인 우상향의 HMM 주가곡선을 만들어 주고 있는 모양입니다.

HMM 대차잔고




대차잔고 증가

 

HMM 주가가 급등하면서 순매수가 늘어나게 되고 공매도 잔고 비중도 많이 늘어났습니다.
5월 말 가장 많은 대차거래 체결 주식은 두산중공업이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 뒤를 이어서 대차거래
체결이 많은 주식은 HMM 주식입니다.
5월의 대차체결 주식수량은 586.9백만주이며 , 상환 주식수량은 323.5백만 주 규모입니다.
이로 인해서 대차잔고 주식수량은 1,480백만주가 되며 , 이는 4월 말 대차잔고 주식수량인 1,217백만 주에
대비하여서 184백만 주수가 늘어난 물량입니다.
대차거래는 주식이나 유가증권 유상으로 빌려서 , 계약이 종료되는 시점에 대여자에게 동종 동량의 증권으로
상환을 하는 것입니다. 장외 주식 대차거래는 장내 주식을 매도하는 공매도와 당연히 연관이 높습니다.
공매도로 이어질 확률이 높은 것으로 해석됩니다.

HMM 전망


일반적으로는 공매도 잔고가 늘어났다는 것은 주가가 과열되어 있다고 보고 , 주가 하락 예측을 하고 있는
투자자가  많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대차거래에 대한 내용은 아래글을 참고하셔도 좋습니다.

2021.05.05 - [주식 공부] - 대차거래, 대차잔고란 무엇이고 , 주가에 영향은?

HMM민영화에 산업은행

 

HMM최대주주는 산업은행입니다. 뉴스에 널리 보도된 바와 같이 산업은행에서는 6월 30일에 우선 만기가
돌아오는 전환사채의 전환여부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을 결정하여야 하지요.
주식수는 약 6천만주입니다. 금액 규모로는 3천억 규모인데 , 구체적인 방침에 대해서는 아직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다만 산업은행 입장에서는 다각도로 검토할 수밖에 없는 입장입니다.
단순히 비교를 하자면 , 원금이자상환의 경우 약 3.3천억 원을 상환받게 되는 것이고 , 만약에 전환을 하게
된다면 주가가치로 보아 대략 2조원 규모를 차익으로 가져갈 수 있다고 합니다.
개인이나 단순 사기업이라면 당연히 고민의 가치가 없이 2조 원의 차익을 택하겠지요.
다만 , 산업은행은 민영화를 위한 지분 매각을 해야 하고 , 이런 경우에는 전환사채로 인한 지분율이 기존에
17%대에서 무려 약 25%까지 올라가게 되므로 , 전환으로 인한 지분 매각으로 간다면 HMM민영화 방안에 더
빠르게 해결할 수 있는 모양새가 되는 것입니다.

HMM 목표주가


물론 다른 방안으로는 일부만 주식으로 전환권을 행사하고, 나머지에 대해서는 전환사채나 신주인수권
사채로 다시 융자를 내어 줄 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가장 경우의 수가 낮은 방법은 단순 전환사채 상환의 방안이라고 합니다. 현재까지 HMM의 재무안정성 ,
부채비율은 상당히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 재무구조에 긍정적 영향을 끼치지 못하는 첫 번째
상환방법은 가능성이 낮아 보이는 것입니다. 참고로 부채비율은 400%를 넘어가는 상황이며 , 유동비율은
80% 정도를 나타냅니다.
2020년에 HMM의 매각 이슈로 산업은행에서는 포스코와 접촉한 이력이 있습니다.
포스코 이외의 인수 후보군에는 현대자동차 그룹, 현대중공업 그룹, CJ그룹이 인수 후보로 오르내리기도
하였다고 합니다.

HMM 주가전망 목표주가



목표가는 최근에 제시된 금액으로는 대신증권 제시된 자료를 보면 직전 목표가가 45,000원 에 매수의견
이었으며, 최근 제시 목표가는 51,000원에 보유를 제시하고 있습니다.

HMM 주가전망


아무래도 글로벌 경기회복과 물동량 증가 , 펀더멘털의 강화로 인한 악재보다는 호재와 긍정적 전망이 지배적인 
해운 대장주 HMM입니다. 
여기에 컨테이너선 운임 강세 , 지수의 최고치 기록 등으로 2분기 이후에도 성장세는 더욱 두드러질 것으로
보고 있지요.
다만, 현재 기록하고 있는 주가의 금액이 모든 이러한 미래의 기대치와 영향들을 다 반영하였다고 본다면,
- 주식의 재무관리 이론적인 측면에서는 - 충분히 주가가 형성되어 있으리라고도 볼 수 있겠습니다.
오늘 종가 기준으로 43,900원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이는 대신증권 제시되었던 기존 목표주가 수준인데요.
과연 향후에 산업은행 전환사채 전환 이후 , 또는 새로운 뉴스에 의해서 얼마나 주가가 움직일 수 있을지 한번
지켜보아야겠습니다.

이상 HMM 주가전망 , 주요 이슈 , 주가 상승 이유 업데이트 마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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