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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현대모비스 개요
  2. 현대모비스 실적
  3. 현대모비스 주가트렌드
  4. 현대모비스 목표주가
  5. 현대모비스 주가전망


    현대모비스가 3월 31일 용인 기술연구소에서 미래전략 및 신기술 발표행사를 가졌습니다.
    이날 도심 공유형 모빌리티 콘셉트카인 엠비전X (M.Vision X)와 엠비전 POP (M.Vision POP)을
    공개 , 시연하였다고 전합니다.
    차량 전면 유리 전체를 스크린으로 활용하고 , 내부 디스플레이 화면을 개인별로 맞춤형으로
    원하는 것을 감상할 수도 있으며 , 좌석도 양방향이 가능하며 , 실내 가운데 위치한 기둥모양의
    버티컬 칵핏을 통해 언텍트 방식의 승객과 교감 , 자율주행 모드 , AI스피커등 모든것이 제어 가능
    하도록 제작되었습니다.
    또한 스마트폰과 운전대가 도킹하는 개념으로 , 폰으로 차량 제어 , 스마트폰 화면을 차량에 
    그대로 디스플레이 연동가능하며 , 사용자 및 음성인식  , 자동차 무선조향도 가능합니다.
    이밖에도 차량바퀴가 180도 까지 회전 가능하여 크랩 주행이나 360도 회전도 가능하다 합니다.
    정말 미래에는 지금 구현한 신기술 보다 훨씬 많은것들이 실제로 운영될 것이고 , 실현된다면
    이러한 기업들의 가치나 기술력 , 이러한 무형자산 가치 또한 엄청나게 상승하리라 봅니다.

    현대모비스





    현대모비스 개요

     

    그럼 현대모비스 회사에 대해 개요를 잠깐 보도록 하겠습니다.

    회사명 현대모비스주식회사 상장여부 상장기업
    업종명 산업설비제조업 설립일 1977년 6월
    기업규모 대기업 상장일/시장 1989년/ 유가증권시장


    현대자동차 그룹의 중추회사중 하나 , 현대자동차그룹 차량에 들어가는 핵심부품들을 생산하며 , 
    주 생산품목은 자동차의 모듈로 간단한 동력 계통을 제외한 거의 모든 고부가가치 부품을 생산합니다.
    현대자동차 그룹에서 완성차 제조업체인 현대, 기아차 부품업체에서 기초 부품을 납품 받아 모듈을
    제조하여 독점적으로 납품 , 또한 현대자동차그룹의 지주회사 위치에 있기도 합니다.
    주요주주는 기아 17.28% , 국민연금 11.45% , 정몽구 7.13% , 현대제철 5.79% , 미래에셋 5.08% ,
    현대글로비스 0.69% , 정의선 0.32% 가지고 있습니다.

    현대모비스

     

     

    현대모비스 실적


     
    현대모비스 2020년도 연결실적 기준으로 매출액은 36.6조 이며 , 이는 전년 연결기준 매출 38조 대비
    -3.7% 감소하였으며 , 연결기준 영업이익은 1.83조 이며 , 전년 연결기준 영업이익은 2.35조 대비
    -22.4% 감소하였습니다.
    현금흐름을 보더라도 주된 활동인 영업활동으로 인한 현금흐름 또한 2.47조 창출하였으나 , 이는
    2019년 2.64조에 대비하여 전년대비로 -6.3%로 감소한 실적을 보여주었습니다.
    2020년에 이러한 부진한 실적의 배경에는 코로나19의 확산으로 글로벌 시장 침제와 A/S부품수요
    감소가 영향을 미쳤다고 분석하고 있습니다.

    최근 공시한 1분기 현대모비스의 실적을 보면 상당히 개선된 것을 보여줍니다. 매출액 기준으로 
    9.81조로 전년도 1분기 매출 8.42조에 대비하여 16.5%나 신장하였으며 , 영업이익 또한 0.49조로
    지난해 1분기 영업이익 0.36조 대비 , 무려 35.9%나 신장한 호실적을 보여주었습니다.
    영업 이익율 또한 4.3%에서 5.0%로 개선된 실적을 발표하였습니다.
    이는 모듈.핵심부품 매출이 현대.기아차 생산증가 영향 및 전동화 매출의 높은 증가율의 영향과
    전년도 코로나19영향에 따른 완성차 생산감소의 기저효과로 발생하였다고 분석하고 있습니다.

     

    현대모비스

     

     

    현대모비스 주가트렌드

     


    현대모비스 주가 트렌드를 한번 보겠습니다.

    현대모비스


    현재 4월30일 종가 기준으로 270,000원으로 주가 시세를 기록하였습니다. 52주 최고가는 405,000원이고
    52주 최저가는 167,000원의 주가를 나타내었습니다.
    2011년 7월에 현대모비스는 414,500원의 주가를 기록하기도 하였습니다.

    현대모비스

     

     

    현대모비스 목표주가



    최근 4월 둘째주 이후에 증권사별로 나온 목표주가를 한번 살펴 보겠습니다.
    최저 목표주가는 345,000원으로부터 350,000원 , 360,000원 , 370,000원 , 380,000원 , 420,000원 , 
    460,000ㅣ원까지 현대모비스 목표주가가 제시되어 있습니다.
    오차율 20%를 감안한다 하더라도 현재주가 대비하여서는 충분히 매수 여력이 있어 보입니다.
    다만 , 증권사에서는 대부분 의견이 '매수'를 제시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이점은 감안해서
    판단해야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현대모비스

     

    현대모비스 주가전망 

     

    현대에서 IR시 발표한 중장기 성장전략에 의하면 'Transformation X - Y - Z'를 기반으로 한 
    소프트웨어와 플랫폼 중심 기업으로 점진적 패러다임의 전환을 시도할 것이라고 발표하고 있습니다.
    Transformation X : 첫번째로 해외 완성차 업체로서 사업확대의 기반을 다진다는 것으로 , 사업모델
    기반의 글로벌 선도 경쟁력을 확보, 혁신을 꾀하는 것이 첫번째 목표입니다.
    Transformation Y : 신규 모빌리티 서비스 시장으로 사업범위 확장으로 신규 고객 니즈에 대응한
    글로벌 TaaS 시장 - 기존 부품기술과 자율주행 , 커넥티비티, 전동화 분야에서의 소프트웨어와 
    반도체 역량 확보 - 사업범위 확장이 두번째 전략이며 , 
    Transformation Z : 혁신기술 기반한 신사업 추진전략으로 UAM , 로보틱스 등 신성장 동력발굴 검토가
    중장기 성장전략 Z로 , 여타 기업의 추상적인 중장기 성장전략과는 다르게 , 구체적이며 현재에도
    어느정도 진행을 추진하고 있는 실현가능한 구체적 비젼을 그리고 있습니다.

    현대모비스는 이러한 미래 지속 성장 전략을 바탕으로 전략그대로 트랜스포메이션을 통하여
    플랫폼과 소프트웨어 전문기업으로 사업구조와 체질개선을 선언하였습니다.

    업계에서는 올해 1분기 호실적에도 불구하고 , 현대모비스에 대한 평가가 낮았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코로나19로 인한 전년대비의 의미보다는 2019년 실적과 비교시에도 영업이익이 소폭
    줄어들었기 때문이라는데요.  그룹사와 비교실적 또한 평가가 낮을수 밖에 없다는 것입니다.
    현대차와 기아차의 실적에 비례해서 보는데 , 현대차는 1분기 영업이익이 전년동기 대비 91.8%
    증가했으며 , 기아차는 142.2% 급증하였는데 , 이는 보복소비와 신차효과등으로 호실적을 보인 것
    으로 , 유독 현대모비스만 제외된 것에 대하여 기대이하의 실적에 대한 평가입니다.
    하지만 , 이러한 부진의 요인이 장기적인 요인이 아닌 , 단기적인 요인으로 항구들의 검역이 강화
    되면서 통관지연 문제와 , 항공물류도 운송비 증가 , 해상운임증가 , 루블화등 환율의 부정적 영향
    등으로 인해서 발생한 것이라 향후 2분기 전망은 기대를 해도 좋다고 보고 있는 상황입니다.

    반대의 의견도 있는 것이 현대모비스의 연구개발비 규모를 202년까지 늘려나가는 계획과 증가하는
    전동화 매출부문이 몇년전에 비하여 엄청나게 증가하였으나 , 지속적으로 적자를 내고 있다는 것
    또한 부정적인 전망의 요인이라고 합니다.
    향후 시장 상황을 좀더 지켜봐야 할 것입니다. 업데이트 소식 있으면 다시 올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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