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양행 주가 장중 16%대 하락, 폐암 치료제 임상결과
경제이슈

유한양행 주가 장중 16%대 하락, 폐암 치료제 임상결과

워리버핏 2023. 10. 18.

유한양행 주가는 컨퍼런스에서 암치료제 레라차의 임상결과 요약을 발표한 뒤 전날보다 -17.45% 급락했다.주가는 매도권을 벗어나자마자 급락했습니다. 유한회사가 어떠한 회사인지, 최근 적자 소식과 주가 전망을 살펴보겠습니다.

 

유한양행(000100)은 어떠한 회사?

유한주식회사는 특별히 제약분야에서 의약품, 화학제품, 산업의약품, 동물용의약품, 생활용품 등을 생산,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유한양행 홈페이지 상세정보 바로가기

 


레크라자, 안티풀라민, 피콤씨, 듀오웰, 코푸시럽 등의 의약품을 토대로 HIV치료제, C형간염치료제, 항생제 등을 수출하고 있습니다.

유한양행 레락자 임상결과 회의 초록 공개

유한양행이 비소세포폐암치료제 '레라자'(성분명 레이저티닙)를 다국적 제약사 얀센의 '리브리반트'(성분명 아미반타맙)와 병용투여하고 아스트라제네카(아스트라제네카)의 '타그리소'를 복용하는 사례를 조사했다. " "사건. 유럽종양학회(ESMO)의 비교 3상 임상시험 결과가 포함된 요약이 발표되었습니다.

 

초록에 따르면 병용 임상시험 중 무진행 생존기간(mPFS) 중앙값은 23.7개월로 타그리소 단독요법에 비해 7.1개월 개선됐다. (주)레라크자 당초 시장에서는 병용요법의 mPFS를 25~30개월로 예상했으나, 이보다 낮은 보도가 나오자 유한양행 주가는 실망감에 전 거래일 대비 -17.45% 급락했다.

 

최근 유럽종양학회(European Society of Oncology 2023) 참여 기업 목록(feat. 관련주) 기사에서 유한양행이 유럽종양학회(European Society of Oncology)에 참가한다고 발표했습니다. 하지만 초록 오픈 이후 주가는 하락했고, 실망스러운 상장도 여럿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

 

유한양행 주가전망

유한양행 주가 일봉차트를 보시면 최근 불리한 장세 속에서도 상승세를 돌파하지 못했으나 오늘은 이러한 추세를 돌파하면서 하락세를 보인 후 약세권 내에서 주가가 급락한 모습을 보여지고 있습니다. 상승 범위를 통해. 최저 판매 범위는 70,800원 정도이다.

 

이렇듯 매도가격이 약하면 반드시 하락이 있겠지만, 하락이 발생하면 주가가 더 강해질 우려가 있기 때문 개인적으로 이럴경우 하락하는 종목은 다소 마이너스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현시측면에서는 단기 매도 지지선이 현재 주가보다 낮아 기술적 반등을 기대할 수 있는 범위에 들어섰다.이는 거래량이 폭발적으로 증가해야하는 부정적으로 작용하는 신호이며 단기적인 추세는 하향 추세이므로, 가까워지더라도 추가 하락에 대비해야 합니다.

 

그러니까 현재 박스권에 접근할 때에는 240일 이평선을 돌파한 후 5만원 중상위에서 추가 진입 여지를 남겨 두는 것이 최선이다.만약 단기 분할 진입 이후 주가가 반등하지 못하고 하락한다면, 단기 매도권인 55,800원 하단 부근에 단기 손절매선을 설정해 다루는 것도 고려해 볼 수 있다.

 

반면 주가가 반등할 경우 7만원대까지는 매도가의 저항이 약할 것이므로 반등이 있다면 강한 반등이 예상된다.

 

유한양행 주가 주간 차트

유한양행 주가 주간차트를 봐주시면 최근 주가가 올랐을 때 거래량이 예전만큼 높지는 않았지만 주가가 상승한 모습을 볼 수 있다. 이 때문에 매도 지지선을 만들면서 더 이상 상승하지 못했고, 레라차 임상 결과가 나온 뒤 주가는 급락하며 주간 차트에서는 추세선에 근접했다.

 

주간차트에는 유한양행 현 주가 밑에 추세선과 중장기 판매권 지지선이 있습니다. 매도권에 추세선과 지지선이 있다고 해서 추가 하락이 있을 수 없는 것은 아니지만, 추가 하락이 발생할 때 공격적으로 접근할 수 있는 영역이라고 생각합니다.

 

18일 주가변동 유한양행 영향

유한양행 주가는 16% 이상 하락했다. 유한양행의 주가 하락은 폐암치료제 레크라자에 대한 높은 기대에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18일 오전 11시 30분 기준 코스피시장에서 유한회사 주가는 전날보다 16.78%(1만2500원) 하락한 6만2000원을 기록했다. 폐암치료제 임상 결과가 당초 기대보다 낮았다는 루머로 인해 유한양행 주가는 장중 16% 하락했다.


18일 오전 유한양행 주가는 16.78% 하락한 6만2000원으로 공시됐다. 레크라자 임상이 발표되기 전부터 기대가 높았던 것은 부정적으로 작용하는 요인으로 여겨졌다.


지난 23일부터 24일까지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터지는 유럽종양학회 연례회의에서 레크라자 복합제의 국제적인 3상 임상시험 결과가 발표되기 전에 유한양행 주가가 하락세를 보여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레크라자는 폐암세포 성장에 관여하는 신호전달을 차단해 암세포 성장을 억제하는 표적항암제다. 제약업계와 바이오업계에서는 이번에 발표한 복합제 레크라자의 국제적인 3상 임상시험 결과가 기대에 미치지 못할 수도 있다는 얘기가 나온다.

 

반면 레크라자 병용 임상에서는 평균 무진행생존기간(mPFS)이 23.7개월로 단일제제 투여군의 16.6개월보다 높았다. 하지만 이번 매출 유입은 연매출 10억 달러를 넘는 블록버스터 신약이 될 것이라는 과도한 기대가 실망으로 바뀌면서 발생한 것으로 풀이된다.

 

유한양행 주가는 18일 마감됐다.이날 현재 거래가격은 전 거래일보다 -17.45% 하락한 61,500원이다. 거래량은 4,726,551입니다.

이는 유한양행이 발표한 비소세포폐암 병용요법 임상결과 회의 초록의 결과로 보인다. 유한양행 비소세포폐암치료제 '레라자'(성분명 레이저티닙)가 다국적 제약사 얀센의 '리브리반트'(성분명 아미반타맙)와 아스트라제네카 '타그리소' 의약품 투여 사례를 함께 투여했다. . 유럽종양학회(ESMO)의 비교 3상 임상시험 결과가 포함된 요약이 발표되었습니다.

 

초록에 따르면 병용 임상 기간 중 mPFS(무진행 생존 중앙값)는 23.7개월로 타그리소 단독 투여 대비 7.1개월 개선됐다. 하지만 시장에서는 당초 병용요법의 mPFS가 25~30개월로 예상됐으나, 이보다 낮은 것으로 알려지며 주가도 하락한 것으로 보인다.

댓글

💲 추천 글

TOP

나를 이롭게 남을 이롭게 모두를 이롭게 하고 싶은 회사원 개발자 선생님